민주노총 제주본부 대표자, 17일 제주도청 앞서 기자회견 열어

원희룡 퇴진을 촉구하는 민주노총 제주본부 대표자 선언 참가자 일동은 17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무시! 민주주의 파괴! 원희룡 퇴진!"을 촉구했다.

이날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원희룡은 60만 도민을 기만하고, 교모한 정치적 술수로 숙의민주주의를 악용해 지방 선거기간 영리병원 논란을 회피했고, 지방선거 후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되자 물타기 작전으로 영리병원 개설을 허가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원희룡은 노동 현안 해결을 위한 노동자의 목소리도 외면했다"면서 "지난해 5월 노정교섭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모습과는 대조적으로 올해는 노정교섭 요구 석 달이 지나도록 응답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에 민주노종 제주본부는 "제주도민의 삶과 직결된 노동의 문제마저 오직 자신의 정치적 도구로만 이용하는 원희룡은 더이상 도지사 자격이 없다"며 "민주노총은 오늘 이 자리에서 제주도에 요구한 노정교섭 요구 파기를 선언한다"면서 "이후 제주도와 일체의 대화를 중단할 것이며, 해결이 필요한 노동현안과 노동정책은 투쟁으로 쟁취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들은 "민주노총 제주본부 대표자들은 1만 조합원과 함꼐 도민 무시! 민주주의 파괴! 원희룡 퇴진을 위해 통력투쟁에 나설 것을 선언하고, 원희룡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말로 할 떄 내료오지 않겠다면, 이제는 행동으로 끌어내리는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제주도의회를 향해서는 "편법과 불법으로 점철된 영리병원에 대해 도의회는 철저한 진상교명에 나서고, 영리병원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즉시 행정사무좌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역 국회의원들을 향해서는 "이해득실만 따지며 입을 꾹 닫고 대의를 저버리고 있다"면서 "지금 당장 영리병원 진실규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도민의 요구에도 수수방관으로 일관한다면 남은 것은 심판뿐 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