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도연합은 10일 성명서를 통해 "원희룡 도지사는 영리병원 설립허가를 당장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제주도내 농민회는 "희망없이 나날이 쌓여가는 빚과 병에 시달리는 농민들은 돈없으면 진료받지 못하는 병원이 문을 연다는 소식에 말그대로 억장이 무너져 내린다"며 "영리병원 설립을 허가한다는 발표를 본 농민들은 당장 도청으로 뛰어가 발표장의 단상을 부셔버리고 싶은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제 한번 터진 영리병원의 물꼬는 전국으로 퍼져 진료는 양극화되고 의료비는 폭등하게 돼 농민은 농작업에 다친 몸을 걱정하기 보다 치료비를 먼저 걱정해야 하는 앞날을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주도내 농민회는 "수십년 영리병원 설립을 반대해 온 도민 목소리를 공론화조사위원회를 통해 똑똑히 들어 놓고도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며 영리병원 설립 허가를 내줘버리는 원도지사의 정신을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제주도내 농민회는 "멀쩡한 의료원을 폐쇄하겠다며 갈등을 유발하던 모 경남도지사의 흉내를 내어 노이즈마케팅으로라도 중앙언론의 관심을 받으려는 구태 정치인의 악취가 풍기는 듯 하다. 아니면 돈보따리를 들고오는 중국자본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것인가?"라며 힐난했다.

이들은 "이러한 용서할 수 없는 도민배신 발표에 우리 전농 제주도연맹과 전여농제주도연합은 단호하게 주장한다"면서 "돈있는 사람은 최고의 진료서비스를 받고 돈 없는 사람은 진단조차 받을 수 없는 영리병원은 금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가가 자국민이 진료 받을 수 없는 병원을 허가하는 것은 위헌적 행위"라며 "한국사회의 갈등을 유발하며 돈 벌어가려는 녹지그룹은 제주도를 떠나고, 도민의견 무시한 원지사는 정치적 책임을 지고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