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제주지역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가끔 눈 또는 비가 내리다가 차차 그치겠으나, 산지에는 지속적으로 눈이 오겠다. 9일에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흐리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겠으나, 산지에는 새벽까지 눈이 내리겠다.

제주도는 산간지역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산간지역은 2~7cm, 해안지역은 1cm 내외의 눈이 쌓일 것으로 내다봤다.

기온은 올 겨울들어 가장 추운 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8일 최저기온은 2.0~5.0, 최고기온은 6.0~8.0로 당분간 북서쪽의 유입되는 찬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9일은 3.0~4.0 최고기온 5.0~7.0으로 어제보다는 조금 기온이 오르겠으나 여전히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9일 아침까지 북서풍이 강하게 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항공기 이착륙과 여객선 등 운항정보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 2.0~4.0m로 제주도전해상(남부연안, 남동부연안 제외)과 남해서부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해상에는 북서풍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 풍랑특보는 발효기간이 길어 9일 아침 또는 오전에 해제될것으로 예상되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