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29일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와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오는 29일 진행되는 카카오 클래스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는 제주도내 예비·초기창업자, 소상공인, 개인 창작자 및 단체가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카카오 클래스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편은 카카오의 콘텐츠 플랫폼 ‘브런치’와 제주도에서 독립 출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첫 번째 시간에는 ‘제주도에서 한번 살아볼까?’의 저자 김지은 작가가 ‘카카오 브런치 작가, 출판까지 성공하다’라는 주제로 카카오의 콘텐츠 플랫폼 브런치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연재하고, 출판까지 성공하게 된 경험을 공유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제주도 독립 서점 ‘라이킷(like it)’의 안주희 대표가 ‘독립 출판 A to Z’라는 주제로 독립 출판의 진행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안주희 대표는 제주도에서 독립 출판 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본인의 경험과 함께 제주도에서 독립 출판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게 된다.

카카오 클래스는 글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30명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서 두 강연자와의 1:1 멘토링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