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 시상식서 받은 상금 전액 500만원 기탁

제39회 김만덕상 수상자들이 상금 전액을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10월 21일 열린 제39회 만덕제 및 김만덕상 시상식’에서 봉사부문과 경제인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강영희(71, 봉사부문)씨와 좌옥화(84, 경제인부문)씨가 각각 상금 전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표선면 출신인 강영희씨는 거제도에서 지역의 홀몸노인들과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꾸준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씨는 서부경남제주도민회 회장,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재외제주도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거제도 인물 30인, 경남 인물 100인에 선정된 바 있다.

김만덕 시상식에서 경제인부문에 선정된 좌옥화씨가 기념관을 찾아 상금을 기탁했다.

좌옥화씨는 서귀포시 서홍동 출신으로 유년시절 일본으로 건너간 후 39년간 재일교포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했다.

좌씨는 제주장학재단 설립자금과 제주대학교 발전기금 기탁, 천주교 제주교구 서귀포성당 장학금 기탁, 서귀포 문부공원 시계탑 기증 등 고향 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 왔다.

김상훈 김만덕기념관 관장은 “김만덕의 후예라 할 수 있는 김만덕상 수상자들께서 상금을 기부해주셔서 더욱 고맙고, 소중한 상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만덕 사랑의 쌀로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