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6일~27일까지 홈페이지 접수…객실승무원 20%는 블라인드 채용

제주항공, 2018년도 하반기 공개채용.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신입 및 경력사원 160여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부문은 운송, 운항통제, 운항(일반), 안전보안, 인사, 재무기획, IT, 영업 등을 비롯해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이다. 올 하반기에 항공기 신규도입과 지방공항발(發) 국제선 신규취항 및 신규사업 등을 위한 인력 모집이다.

이번 채용에서 객실승무원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약 9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비사 채용도 확대한다.

제주항공 2018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제주항공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모든 직종에서 외국어 우수자, 장애인, 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모든 부문의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인성검사를 진행한다. 운항관리사와 정비사는 직무능력 평가를 위한 필기전형을 진행한다. 이후 2차례의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지난 2016년 상반기 공개채용부터 시작된 객실승무원의 블라인드 채용을 올해도 진행한다. 객실승무원 ‘재주캐스팅’은 학력, 나이, 자격증 등의 모든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객실승무원 전체 모집인원의 약 20%를 ‘재주캐스팅’을 통해 채용한다.

지원자는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에게는 자신의 개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항공은 지원자의 스펙 없이 열정과 자신감, 창의성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6일 제주대를 시작으로 초당대(10일), 전남대(11일), 광주여대(12일), 한서대(13일), 부산여대(14일), 부천대(17일), 항공대(18일) 등 전국 8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8월말까지 올해에만 총 464명을 신규채용했으며, 이번 공채규모를 합하면 올 한해 동안 620여명을 뽑게 된다. 지난 해에는 550여 명을 신규채용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