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일반
제주도의회 개방형 직위 공무원 채용 공고홍보담당·농수축전문위원·예산결산전문위원 등 31일까지 접수
제주도의회 전경.

제주도의회가 개방형 직위 공무원을 채용한다.

제주도의회는 개방형 직위로 지정된 공무원 채용을 위해 지난 16일 신규 채용 공고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도의회가 채용하는 신규 공무원은 민원홍보 담당관을 비롯해, 농수축경제전문위원, 예결산특별전문위원 등 3명으로 4급 상당이다. 채용기간은 2년이고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 법상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가운데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언론, 법인, 단체 등 관련 분야에서 근무했던 경력을 가져야 한다.

민원홍보담당관의 경우에는 민원 업무 및 홍보 관련 근무 경력, 농수축경제전문위원의 경우 농업분야·수산분야 관련 근무경력, 예산결산특별전문위원의 경우 회계·경제·경영분야 관련 근무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각 부분 공히 지방공무원법에서 정하고 있는 4급상당 개방형직위 기준으로 학력기준·자격증기준·경력기준 중 하나의 요건만 충족되면 응시가 가능하며 지역에 상관없이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 선정은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개방형직위별로 각각 2∼3인의 후보자를 선정해 인사위원회에 통보하고 인사위원회에서는 우선순위를 정해 도의회 의장에게 추천하게 되면 의장은 추천된 후보자 중에서 최종적으로 적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제주도의회는 채용공고에 따라 오는 8월 31일 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게 되며, 채용절차를 거쳐 9월중에 임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되는 민원홍보담당관의 경우 도의회의 의정홍보 및 민원업무를 총괄하게 되며 전문위원의 경우에는 소관위원회의 의안심사 및 검토보고 등 소관 상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총괄 지원하는 업무를 맞게 된다.

응시원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www.jeju.go.kr)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병근 기자  whiteworld84@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