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성장, 고객 친절도, 사회공헌활동 등에서 좋은 평가

고석만 본부장.

농협중앙회가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상반기 우수 영업본부로 선정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전국 시·도 지역 중 가장 적은 인원과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으나, 최근 큰 폭의 사업성장과 실적을 올렸다. 특히 공공성이 강한 여신(관계형 금융,노후연금대출,새희망홀씨대출)성장에서 다른 지역대비 큰 폭의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전국단위 CS(서비스모니터링) 평가에서도 1위를 달성해 사업 뿐만 아니라 친절한 은행으로 지역사회에서 그 역할을 다했다는 평을 받았다.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올해 ‘사람·공공성·문화’를 경영 우선가치로 선정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한다.

‘친환경 농부체험’ 행사를 통해 소비자 공감에 앞장서 나가고 있고, ‘선배 문화의날’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원로고객들을 예우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다양한 포럼(NH고객포럼, ᄀᆞ치가게마씸)을 개최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승진자 봉사모임인 ‘행복한 사람들’, 제주농협 퇴직 동인들의 모임인 ‘NH OB봉사단’ 등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다양한 봉사모임도 조직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앞장서 나가고 있다.

고석만 본부장은 “제주농협의 사업이 성장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도민의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이라며 “제주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농협의 공익적 역할에 충실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더욱 활발히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