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차량내 실시간 네비게이션 고객 서비스 공동 협력 협약
빅데이터 기술 활용 안전과 관광 환경 등 지속적인 협력 구축

제주도 제주도렌터카조합 과 넥스트페이지가 25일 네비게이션 서비스 등을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주도렌터카조합과 넥스트페이지가 고객들에게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제주도렌터카조합과 넥스트페이지는 25일 렌터카 차량내 실시간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위한 공동 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렌터카조합과 넥스트페이지간 정보통신기술(ICT)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안전과 관광, 환경 등 제주도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주도렌터카조합에는 회원사 87개 렌터카 업체와 2만9507대의 차량이 등록돼 운영되고 있다.

넥스트페이지는 제주도청 제주지방경찰청과 협약을 맺고 제주도내 안전망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고 있는 IT기업이다.

넥스트 페이지는 제주도내 렌터카사에 자체 개발한 솔루션 스마트가이드북(SGB)이 탑재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실시간 네비게이션으로 차량관제, 사고, 범죄 예방, 안전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규모를 확대할 계기가 마련된 셈이다.

또한, 실시간 네비게이션을 통해 제주를 찾는 연간 1,500만명의 관광객들에게는 맛집과 관광지 할인쿠폰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게 돼 건강한 제주 관광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