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오는 27일 메종글래드서 전문가 포럼 및 간담회 개최

제주지역 드론산업 육성을 모색하는 전문가 포럼이 마련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오는 27일 오후 1시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 드론산업 육성 및 발전을 주제로 전문가 포럼 및 간담회를 진행한다.

JDC는 제주 드론산업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1부에선 도내·외 드론관련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내 드론기술현황 및 시장 전망 등에 대한 정보가 공유된다.

2부는 국내 드론분야의 전문가들이 국내외 드론산업 현황과 제주 특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를 발표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드론 특별비행승인 책임자인 항공안전기술원 강창봉 실장이 첫 번째 주제발표자로 나선다.

이어 서울시립대 공간정보공학과 이임평 교수, 한국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 유콘시스템 송재근 대표, 제주유니에어 박태호 원장의 주제발표 이후 발제자 전원이 참여하는 토론을 벌인다.

이번 행사는 제주 드론산업에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선착순 100명) 가능하다.

곽진규 JDC 미래투자처장은 “이번 포럼이 제주에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드론사업이 빠르게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JDC는 신규사업으로 드론교육 사업을 위한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등을 조성하는 등 향후 관광과 지역산업이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본계획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