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 30년사 등 다양한 사업 추진

[제주도민일보 자료사진] 제주도 문예회관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이 개관 3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현행복)은 “문예회관 개관 30주년(개관일 1988년 8월25일을 맞아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주를 대표하는 서예 예술인들을 초청해 개관 기념 ‘서예‧문인화‧서각분야 특별기획 초청 전시회’를 마련한다. 전시회는 오는 8월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문예회관 제1‧2‧3전시실에서 진행돼 서예·문인화·서각부문에 165명이 작가가 참여한다.

‘세대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제주를 대표하는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또한, 지난 30년 동안 문예회관을 아끼고 찾아준 도민들에게 한여름 밤의 깊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공연 ‘한 여름밤의 콘서트’도 진행한다.

SBS팝스오케스트라(단장 김정택)의 연주와 반주로 가수 최진희, 박강성, 팝페라 3인조 그룹 인치엘로, 민요명창 최정아, 제주출신 성악가 박근표, 도립무용단의 제주 민속춤 등 다양한 무대로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한다.

문화예술진흥원은 이번 공연을 보다 많은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예회관 야외광장을 이용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열린 음악회’로 진행한다.

아울러, 개관 30주년을 맞아 그간의 기록을 집대성해 기록‧보존하고, 이를 통해 문예회관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문예회관 30년사’ 발간도 추진한다.

현행복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 원장은 “문예회관이 도민의 사랑을 받은 지 30년이 됐다. 30년이란 기간은 보통 한 세대(世代)를 지칭한다”며 “앞으로 한 세대의 경계를 넘어 변화와 개혁을 바탕으로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 문화예술 발전’이라는 확고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문예회관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