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국제학교 운영 시설관리업무 관련 3건 적발 조치 요구

[제주도민일보DB] JDC의 자회사로 제주영어교육도시내 3개의 국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국제학교 운영법인 제인스.

영어교육도시내에서 국제학교를 운영하는 제인스가 시설관리업무와 관련해 향응수수 등이 적발돼 조치됐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 영어교육도시내 국제학교를 운영하는 제인스를 대상으로 지난 6월7일부터 6월12일까지 특정감사를 벌여 직무관련자로부터 향응 수수 등 3건을 적발했다.

이번 감사는 제인스가 운영하는 국제학교 시설관리 업무와 관련된 것으로, 감사결과 △직무관련자로부터 향응 수수 및 비위행위 감독 소홀 △BLT 사업 성과요구수준서(교내 비품 이동업무) 불합리 △외국인용 제규정·지침 번역본 마련과 규정교육 필요 등 3건이 적발됐다.

이에 따라 JDC 감사실은 감사결과에 따라 해당직원을 징계하고 지적사항을 개선하도록 조치를 요구했다.

특히, 직무관련자로부터의 향응 수수 건에 대해 JDC 감사실은 당사자와 직상감독자들의 징계처분을 요구했다.

제인스 관계자는 “이번 감사결과를 계기로 사내에 재발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하고, 관련사에게도 엄중한 경고를 하고, 청렴교육 등의 노력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인스는 영어교육도시내 3개의 국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JDC의 자회사이다.

[제주도민일보 자료사진] 영어교육도시.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