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전개안전점검의날 및 도민안전교육 활용
홍보방송·여름휴가철 신고기간 운영
[제주도민일보DB] 제주도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7-8월)에 도민·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운동을 집중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제주도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7-8월)에 도민․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운동을 집중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우선, 매월 정례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안전점검의 날’을 활용해서 민관합동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10일 오후 1시부터 성산고 실내수영장과 이호해수욕장에서는 생존수영 교육, 응급처치 등 물놀이 안전교육, 물놀이 시 구명조끼 착용 홍보캠페인 전개 등을 주제로 7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다음달 6일에는 서귀포시 논짓물에서 8월 민관합동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물놀이 안전교육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7~8월 중 도내 10여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생애 주기별 안전교육과 연계, 구명조끼 착용 등 물놀이 안전수칙․생존수영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과 협력해 도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생존수영 교육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해안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방송도 실시한다. 여름 휴가철 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도 운영한다.

조문호 기자  jjdominilbo@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