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산남 배려’ 시각…‘희망제주’ 1석만 확보
4일 선거 운영·행자·보건·환경·농수등 6명 선출

[제주도민일보=조문호 기자] 4일 오후 2시 열린 제361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거가 진행 중이다.

원 구성 논의 과정에서 논란이 일었던 제11대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장에 무소속으로 산남을 지역구로 둔 이경용 의원(서홍·대륜동)이 선출됐다.

이경용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위원회 위원장.

이경용 의원은 4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전체 43표 가운데 40표를 획득해 문화관광체육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로써 자유한국당(2명)과 바른미래당(1명), 무소속(2명)으로 구성된 '희망제주'는 상임위원장 1석을 확보하게 됐다.

제11대 제주도의회 내에서 4석을 차지하고 있는 무소속이면서 서귀포를 지역구로 둔 이 의원이 상임위원장을 맡게 된 것은 산남을 배려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제주도민일보=조문호 기자] 4일 오후 2시 열린 제361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거가 진행 중이다.

한편, 이날 선거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는 41표를 얻은 김경학 의원(더불어민주당, 구좌읍·우도면), 행정자치위원장에는 41표를 얻은 강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애월읍)이 선출됐다.

보건복지위원장에는 39표를 얻은 고태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 환경도시위원장에는 41표를 얻은 박원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한림읍), 농수축경제위원장에는 40표를 얻은 고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산읍)이 선출됐다.

교육위원장은 5일 오전 10시 제1차 회의에서, 예결위원장은 오는 6일 오후 4시 제1차 회의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각 상임위별 부의장은 5일 오전 회의에서 결정 예정이다.

각 위원회별 소속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회명

위원장

위원명

비고

의회운영

김경학

강성균 고용호 고태순 김황국

박원철 오대익 이경용

8명

행정자치

강성균

강철남 김황국 정민구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7명

보건복지안전

고태순

고현수 김경미 송창권

윤춘광 한영진

6명

환경도시

박원철

강성민 강성의 강연호

김용범 안창남 이상봉

7명

문화관광체육

이경용

강민숙 문종태 박호형

양영식 이승아

6명

농수축경제

고용호

강충룡 김경학 문경운

송영훈 임상필 조훈배

7명

교육

예정

강시백 고은실 김장영 김창식 김희현

부공남 오대익 오영희 허창옥

9명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