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경제일반
JDC-日 TRIM, 폐유리 자원화 MOA‘업사이클링 클러스터’ 조성 본격 추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2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일본의 (주)TRIM(대표 쯔보이 이와오)사와 ‘폐유리 자원화 사업을 위한 협약(MOA)’을 체결했다. 사진=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2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일본의 (주)TRIM(대표 쯔보이 이와오)사와 ‘폐유리 자원화 사업을 위한 협약(MOA)’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JDC가 추진 중인 ‘업사이클링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협력 차원에서 진행됐다.

(주)TRIM은 폐유리 자원화의 상용화된 기술을 가진 전문기업으로 일본 전역 및 대만 등에 플랜트를 수출·지원하고 있다. JDC와는 작년 9월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지난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협력업무를 구체화했다. 이번에 협약(MOA)을 체결함으로서 업사이클링클러스터 조성사업 중 우선 추진하고 있는 폐유리 자원화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이광희 이사장은 “업사이클링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제주의 환경가치 창출을 도모하는 모범기관으로서 역할을 정립시킬 것이며, TRIM 사와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동반자로서 협력관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문호 기자  jjdominilbo@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