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지사
문대림 “학교시설 사용료 전액 지원”문 후보, “주민들 체육활동 공동체 활동 사용토록 지원” 공약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문대림 후보는 ‘생생 생활공약’으로 “지역사회와 체육동호회 학교시설 사용료를 전액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5일 정책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도민들의 생활권 가까이에 분포하고 있는 각급 학교는 지역사회와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추세”라며 “학교에서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선 시설개방을 통해 방과후나 휴일에 주민들의 체육활동, 공동체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문 후보는 “제주지역 각급 학교의 운동장, 체육관, 수영장, 강당 등 시설을 사용하는 지역공동체나 체육동호회 등 도민이 부담하는 비용을 제주도가 전액 지원하겠다”며 “제주지역 190개 초‧중‧고 학교시설 사용료 수입은 2016년 기준 14억3900만원으로 연간 예산 15억원이면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문 후보는 “이같은 지원은 지역사회의 학교시설 활용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각종 체육동호회 활성화로 도민의 체육활동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시설 사용에 따른 범죄나 기물 파손 등에 대한 대책도 함께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문 후보는 또 “그간 ‘생생공약발굴단’에서는 도 전역을 순회하며 도민들의 생활 속에서 제기되는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발굴해왔다”며 “이번 제주도지사 선거과정에서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책화하고 반드시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대림 캠프의 ‘생생생활공약’은 도민들이 삶의 질 향상과 관련한 제안 가운데 중요도를 고려해 채택하는 것으로, 문 후보는 “학교시설 사용료 지원은 지역별로 고르게 제안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기봉 기자  daeun4680@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