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학교 현장 중심 교육정책 공약 발표…교육 법률지원단 운영
교육활동 자율권 보장·자율연수비 전액지원…청렴도 1등급 회복

김광수 후보.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후보가 ‘배우고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는 교육 현장’ 공약을 발표했다.

김광수 후보는 3일 5대 교육정책 공약으로 ‘경쟁력 있는 제주교육에 대한 광수 생각’을 발표하며 이 같이 공약했다.

김 후보는 “경쟁력 있는 제주교육을 위해 배우고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는 교육현장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며 ▷교육 현장 시스템 혁신과 ▷교육현장 지원 강화를 제시했다.

김 후보는 우선 교육 현장 시스템 혁신을 위해 ▷고교 체제 개편의 완성과 ▷교수·학습 중심의 학교 운영시스템 혁신(학교장 중심·자율 운영 원칙의 개방형 학교), ▷교육청과 학교 간 협조시스템 간소화(365일 공문 줄이기·공문 없는 달 운영 등) ▷전국 제1의 청렴도 회복 등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또 교육현장 지원 강화와 관련해 ▷교권 확립 조례 제정과 ▷학교 내 안전 전담기구 운영의 내실화(교육 법률지원단 운영) ▷교원의 전문성 신장 지원 및 시스템 구축(자율연수비 전액 지원) ▷학교 자치활동 강화 ▷평화·인권교육 강화 ▷스포츠재활센터 지정 운영을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교원의 교육활동 자율권 보장과 함께 교권 침해 예방과 근절을 위한 교권 확립 조례 제정, 교원 자율연수비 전액 지원, 공문 감축과 교사 대상 업무회의 줄이기 등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을 펴 나가겠다”며 “특히 최근 잇단 비위행위로 실추된 제주도교육청의 청렴도와 신뢰도를 회복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구현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