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장성철, 찾아가는 골목유세 ‘제주시청’ 편지난 1일 오후 10시까지 전기자전거 골목유세 이어가
’청년과 부모세대 모두를 위한 공공영구임대주택’ 공약
바른미래당 장성철 제주도지사 후보는가 지난 1일 제주 시청 대학로를 찾아 유권자들을 직접 만나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장성철 제주도지사 후보는 지난 1일 유권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전기자전거 골목유세를 이틀째 이어갔다.

장 후보는 이날 밤 10시까지 자원봉사자들과 대학로 골목골목을 돌며 청년 유권자들을 만나 ‘공약 현장 설명’도 하면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장 후보는 제주시청 대학로를 찾아 저녁 8시부터 전기자전거 골목유세를 이틀째 이어갔다.

이날 장 후보는 자원봉사자들과 현장을 방문하면서 대학로 상인분들과 최저임금인상에 따른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도 했다.

장 후보는 “최저임금인상에 따른 영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고용장려금이 지원되는 2021년까지 전기료 20%를 할인 지원하겠다”며 공약을 설명했다.

또한 장 후보는 대학로 골목골목을 전기자전거를 타고 유세를 이어가면서 월 10만원대의 임대료로 평생 거주할 수 있는 ‘공공영구임대주택 공급정책’을 설명하기도 했다. 공공영구임대주택 공급 정책 설명을 접한 청년 유권자들은 이에 대해 매우 큰 관심을 보이며 지지를 보내기도 했다.

장 후보는 “전기자전거 골목유세를 하며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현장 유세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공약 설명을 요구하는 분들과 대화도 할 수 있었다. 청년과 어려운 분들을 위해 월 10만원대의 임대료로 평생 거주할 수 있는 공공영구임대주택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