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김광수, “학교 생태 숲·스쿨버스 도입”1일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하는 학교’ 공약 발표
학교 안전예방 시스템 구축·학생 중독예방 전담기구 설치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후보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후보는 1일 5대 교육정책 공약으로서 ‘경쟁력 있는 제주교육에 대한 광수 생각’ 가운데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하는 학교’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경쟁력 있는 제주교육을 위해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하겠다”며 ▵학교안전시스템 구축과 ▵건강한 환경조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학교안전시스템 구축과 관련해 ▵학교 안전 예방시스템 구축·운영 ▵친환경 급식의 질 제고와 안전한 먹거리 매뉴얼 보급 ▵미세먼지 저감 학교 생태 숲 조성 ▵스쿨버스 도입과 통학로 확보를 통한 통학 안전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또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해 ▵학생 중독(스마트폰, 게임, 나트륨 등) 예방 전담기구 설치 ▵읍·면 단위 거점학교·중심학교에 수영장 설치 ▵인성 프로그램(성교육, 4차 산업, 인문학 소양 등) 내실화 ▵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강화를 제시했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제주도민일보 2018-06-03 15:12:15

    위 댓글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고 특정 후보를 지지 혹은 비방하는 글을 게시한 경우로,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삭제합니다.

    * 2018년 6월 13일에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공식선거운동 기간인 5월31일부터 6월 12일까지는 인터넷 실명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삭제

      답글 입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