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캠프 “진실 찾는 방법은 검찰수사뿐”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공개검증” 요구 일축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가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관련 원희룡 무소속 후보 측의 해명과 공개검증 개최 요구에 비판의 날을 세웠다.

문대림 캠프 홍진혁 대변인은 29일 “원희룡의 모르쇠는 정도를 넘어, 뻔뻔함의 극치를 보이는 것”이라며 “반성은 어디에 있나”라고 묻는 논평을 냈다.

논평에서 홍 대변인은 “원희룡 후보는 당사자 증언, 물증, 관계자들의 구체적 증언, 합리적인 정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개검증 개최’라는 현란한 말장난으로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며 “원희룡 후보의 권력형 비리에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도민께 먼저 자백하고, 석고대죄 하는 것이 순서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비오토피아 사업장에서 관리하는 특별회원 명부, 현장 관계자의 녹음파일, 녹취록 등을 이미 공개했다”고 밝힌 뒤 “그런데도 원 후보 측이 비오토피아 전 주민회 회장과의 입맞춤이나 직원 대상 함구령 등을 통해 증거인멸을 시도하는 정황이 나타나고 있는데다, 공익제보자 신변 보호가 필요하고 진실을 명확히 규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검찰 수사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희룡 후보가 미사여구로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관련 공개검증을 주장하는 것은 실체적인 진실을 감추고, 오로지 정치적 공방만을 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비쳐지지 않는다”며 “지난 4년 원희룡 후보는 문제가 된 모든 사안에 ‘꼬리 자르기’로 일관하며, ‘내 탓’은 없고 ‘남 탓’만 하는 작태에 분노를 느낀다”고 표현했다.

또, “‘공개검증’이란 말 뒤에 숨어 진실을 은폐하려들지 말고, 원희룡 후보와 배우자는 비오토피아 특별회원으로 위촉되어 어떤 혜택을 받았는지 당장 밝힐 것을 촉구한다. 그리고 떳떳하다면 조속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라”고 요구했다.

끝으로 “진실을 찾는 오직 하나의 방법은 검찰 수사뿐이다. 나머지는 허울뿐인 껍데기이고 정치적 공방일 뿐”이라며 원캠프의 주장을 일축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