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후보 난개발 신호탄 주장 ‘부동산투자영주권제도’ 자신이 연장
장성철 후보, “결과적으로 도민 현혹, 도민들에게 사과하라” 촉구

장성철 후보.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중국 자본에 의한 제주도 난개발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2010년에 도입된 부동산투자영주권 제도라는 취지의 주장을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장성철 후보가 이를 정면을 반박, 비판하고 나섰다. 이로써 장 후보는 “‘원희룡 후보가 지난 4년가 난개발과 싸웠다’는 주장의 도덕적 명분이 사라졌다”고 비판했다.

장성철 후보는 29일 논평을 내고 “부동산투자영주권제도는 2010년 2월 김태환 도정 때 시행됐다. 그러다가 2016년 7월 원희룡 도정때 관광지 또는 관광지로 지정받은 사업지역으로 한정됐다”며 “이때 적용시한도 2018년까지 시행하기로 했던 것을 2023년까지 연장됐다. 원희룡 민선6기 도정 때 연장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 후보는 원희룡 후보에게 “평소 부동산투자영주권제도를 난개발 신호탄이라고 하지 말던가, 난개발 신호탄이라고 했으면 제도를 폐지해야 앞뒤가 맞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어제 방송토론회 질의 응답을 하는 과정에서 원 후보는 부동산투자영주권 제도의 적용 시한이 2018년에서 2023년까지 연장된 사실조차 파악을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고 비판했다.

장 후보는 원희룡 후보에게 “도 행정은 정치공세 혹은 구호로 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 경제정책은 정확한 방향과 구체적인 내용을 토대로 추진해야 한다”며 “부동산투자영주권제도를 난개발의 원인이라고 주장해 오면서, 그 제도가 연장되도록 한 데 대해 도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장 후보는 “결과적으로 도민들을 현혹한 것”이라며 “원희룡 후보는 더 이상 난개발을 막았다는 주장을 할 도덕적·정책적 명분을 상실했다”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