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교육감
이석문, “전산센터 이전, ‘교육회관’건립”“교원단체 등 입주,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마련”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는 28일 “현재 제주교육청 전산센터를 이전하고 그 자리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교육회관’을 건립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도교육청 전산센터는 옛 북제주 교육청 청사 건물을 사용하고 있다. 전산센터 이전 필요성은 이전부터 제기됐다”며 “건물이 35년 이상 노후화 돼 내진 설계가 돼 있지 않고 전산장비‧시스템이 증가하면서 센터 공간 확장에 한계가 지적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후보는 교육감 재임 중 전산센”터를 JDC첨단과기단지 내에 구축 예정인 ‘제주도청 통합데이터 센터’에 이전키로 했다”며 “기존 센터 자리에 교육 공동체가 함께 활용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는 ‘교육회관’을 건립키로 방침을 정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지난 4년간 열악한 재정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헌신한 교육 주체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교원단체, 학부모 단체 등 다양한 교육공동체가 쾌적하고 편한 환경 속에서 아이들의 교육을 고민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수 있는 교육회관이 필요하다고 늘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후보는 “교육감이 되면 전산센터 이전 추진과 함께 ‘교육회관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 교육회관 건립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