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능경제인단체 총연합회, 24일 중소상공인들 지지 선언
문 후보 “중소 상공인 제주경제의 뿌리이자 버팀목” 강조

중소상공인들이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전국 및 제주지역 290여 직능인·중·소 상공인단체가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를 지지를 표명했다.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총회장 오호석)는 24일 오후 6시 문대림 후보 선거캠프에서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지지’를 선언했다.

지지선언은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2018년도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2018년 3월26일)와 회장단회의에서 의결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 지지선언’에 근거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오호석 총회장을 비롯해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에 참여하고 있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문화나눔실천운동본부, (사)한국이용사회중앙회, (사)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한국건축물관리연합회, (사)한국경비협회, (사)한국영상문화시설중앙회, (사)한국건물위생관리협회, (사)한국건축물유지관리협회, (사)한국방역협회,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사)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사)한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사)전국보일러설비협회 등 120여 협·단체장과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유권자시민행동 공동대표 등 회원들이 함께 했다.

중소상공인들이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오호석 총회장은 “제주도도 적폐청산의 시대정신을 비켜 갈 수 없다”며 “제주도의 위기를 극복하며 적폐청산을 통해 지방정치를 바꿔 나갈 가장 확실한 적임자는 문대림 제주도지사 후보뿐”이라고 밝혔다.

오 총회장은 “앞으로 제주도의 권한과 책임을 더 강화하는 지방분권을 만들어야 한다”고 피력한 뒤 “이제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문재인 정부와 국정철학을 같이 하는 문대림 후보야말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100%분권, 100%자치를 이뤄 낼 가장 확실한 적임자”라고 말했다.

아울러 “문 후보는 평화의 섬 제주도를 크게 발전 시킬 적임자” 라고 재차 강조하고 “문대림 후보가 제주도지사로 당당하게 당선돼 ‘제주도민의 삶이 더 나아지는 살맛나는 제주도’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진표 국회의원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를 방문해 격려하고 있다..

김진표 국회의원은 "문대림 후보는 청와대 비서관으로서, 제주도의회 의장으로서 제주 살림살이를 구석구석 잘 알고 있다"며 "이런 사람이 도지사가 돼야 제주 외식업의 활력을 찾을 수 있고 나아가 제주 전체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고 치켜 세웠다.

문대림 후보는 "우리 제주는 다른 지역과 비교해볼 때 외식업 비중이 높은 만큼,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이 우리 제주경제의 뿌리이자 버팀목"이라며 "제주경제의 활력을 위해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 심부름을 저 문대림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