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견본주택 오픈…영어교육도시 내 첫 생활숙박시설 '기대'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제공=HDC아이앤콘스

제주아이파크 스위트(HDC아이앤콘스 시공)가 25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제주영어교육도시 F-3-1블록, E-1-1·2·4블록에 들어서는 아이파크 스위트는 영어교육도시 내 첫 생활숙박시설이다.

전용면적 116~135㎡에 145실 규모다. 단지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43실 규모의 상업시설 '아이파크 스토어'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영여교육도시에는 4개의 국제학교(KIS, BHA, NLCS, SJA)가 운영중으로 자녀교육을 위해 상주하는 학부모와 국제학교 종사자가 몰리며 집값이 치솟아 '제주의 대치동'으로 불리고 있다. 일부 아파트의 경우 서울 아파트 평균값을 웃돌기도 한다.

아이파크 스위트는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에 적용되는 4베이(Bay) 구조로 설계되고 이면 개방형 구조(일부), LKD구조로 나와 아파트 이상의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모든 호실에 개방형 테라스를 도입해 다양한 공간구성도 가능하다.

이와함께 워크인 현관수납장, 광폭 파우더룸, 팬트리, 대형드레스 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전체적인 마감수준 도한 최고급 주상복합 수준을 뛰어넘는 고급스럼 마감을 적용했다.

아울러 최첨단 사물인터넷(IoT)을 도입해 외부에서도 실내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넉넉한 지하 주차 공간도 선보인다.

함께 들어서는 아이파크 스토어는 43실 규모로 제주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유럽풍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로 꾸며진다. 영어교육도시 메인거리와 이어이지는 상업지구 첫 길목에 자리한 만큼 '파스쿠찌' 등 유명 프렌차이즈 브랜드와 입점 계약이 이미 성사되는 등 주목을 끌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견본주택에서 청약접수를 받은 뒤 29일 당첨자 발표가 이뤄진다. 계약은 30~31일 진행된다.

생활숙박시설이기 때문에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전매제한 규제도 미적용, 종합부동산세도 면제된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동북아 교육 허브로 조성되는 국책사업인 만큼 자녀교육을 위해 타지에서 전입 온 구매력 있는 수요자, 국내외 교육기관 종사자가 많아 거주 인구만 약 2만 여명에 이르는 명문 국제 도시로 탈바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이파크 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에서 검증된 아이파크 만의 상업시설 운영 노하우도 접목돼 단지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만큼 투자가치를 눈 여겨본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견본주택은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1110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