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후보, “나대지 활용 또는 주차차원 건설 등 추진” 공약

김효 자유한국당 제주도의원 아라동 후보.

김효 후보는 “아라동 지역 과밀 상가단지 주변에 주차시설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효 자유한국당 제주도의원 아라동선거구 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아라동 과밀 상가단지 주변에 주차공간을 확대해 지역상인과 방문객, 그리고 주민의 불편함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아라지구는 대규모 고급 주거단지 등이 성공적으로 들어섰지만 도시계획을 경제성만 따지고 추진하는 바람에 전체적으로 볼때 상가단지 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하다”며 “때문에 주차난이 발생하면서 주민들의 불편함이 속속 노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후보는 “제주 제일의 주거 명소로 부각되었지만 작금의 불편함으로 주택가격 하락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어 걱정이 된다”며 “주차 편의시설 확충은 지역주민에게 매우 중요한 상황”이라고 봤다.

특히 김 후보는 “단기적 근시안적인 도시설계로 유발된 폐해에 대해선 경제성만 고려한 제주도정에 원천적으로 있다”며 “이를 책임지고 풀어 나가야 할 곳도 도정으로, 현재 나대지를 구매해 주차공간으로 확대하던지 아니면 현재의 주차공간을 주차타워로 건설하던지 주차난을 해소하는 방안이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또 “입주한 지역주민에게 경제적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주장하면서 “아라동 주거 명소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다른 제반 사안도 꼼꼼히 살펴보고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