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교육의원
김상희 “생산성 독서교육 강화할 것”
김상희 제주도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도교육의원 제주시 서부선거구 김상희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시 서부지역 학교에 생산성 독서교육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도입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희 예비후보는 “독서교육의 목표는 단순한 읽기가 아니라 기억나고 알아내는 독서(1단계)와 생산하는 독서활동(2단계)이 되도록 독서법제공, 독서교육, 독서클럽, 리딩스타쇼 등을 운영해 독서가 창의생산으로 바로 직결되는 제2의 독서문화운동을 진행한다”면서 “생산형 독서의 의미는 독서의 결과가 생산으로 나타나는 독서과정을 말한다. 수익창출, 직업형성, 역량강화(전문성, 교양성, 관계성, 언어력, 사고력) 개발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생산형 독서로 성공한 리딩스타쇼 방송프로그램 운영, 생산형 혁신독서 강연회, 생산형 온오프 독서동아리 시스템 운영, 생산형 독서 훈련과정 보급과 함께 ‘기억나는 독서! 알아내는 독서! 생산하는 독서!’를 운영관리 하겠다”며 의지를 확고히 했다.

김 예비후보는 “세계의 교육이 역량개발로 가고 있으며 세계의 핵심역량을 분류, 분석, 종합하면 인지력, 인성력, 주체력, 정보력”이라며 “현재 학교교육은 암기식 정보력에 치중하고 있다. AI가 최신 정보력을 대체하고 있어 앞으로는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모든 역량의 핵심이 되는 인지력을 우선적으로 개발해야 하며 인지역량 개발을 위해서 학교에서 독서동아리, 클럽을 이용해 정보력(기존정보), 사고력(핵심요약), 표현력(말, 글, 실행표현)을 배우게 해 독서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