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 고교 무상급식‧안전한 실습처 등 예비후보들에게 협력 제안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제주도내 예비후보들에게 아이들을 위한 고교 무상급식‧안전한 실습처‧온종일 돌봄 등에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1일 오후 2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정책 기자회견을 갖고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도지사‧교육감‧도의원‧교육의원 후보들에게 “아이 한 명, 한 명을 지키는 ‘혼디 거념팀’이 돼 달라”고 제안했다.

이 예비후보는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며 “한 명의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학교 울타리를 넘어 제주 사회가 함께 협력하고 지원해야 하는 교육 정책을 제안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함께 협력해 실현할 정책으로 △고교 전면 무상급식‧교복비 지원 등 ‘교육복지특별도’ 실현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 △특성화고 현장 실습생 ‘안전한 실습처’마련 △아침밥 먹고 1km 걸어서 등하교하는 ‘안전한 도시’실현 △100세 시대 아이 건강 돌봄 △4.3평화‧인권‧통일‧민주교육 △통학 안심택시 등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고 부모의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이 동등한 교육의 기회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의 ‘혼디 거념팀’이 돼 달라.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함께 실현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