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후보, 연계도로 체육문화시설 건립 단일 생활권 조성 등 약속

허창옥 제주도의원 대정읍 후보.

허창옥 후보는 “영어교육도시내 입주민들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 민원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창옥 무소속 제주도의원 대정읍선거구 후보는 대정읍의 새로운 인구유입으로 점차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 영어교육도시의 학생과 학부모를 포함한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허 후보와 입주민들간 간담회에선 인구유입이 늘어남에 따라서 관련 수반되는 문제점들을 토대로 열띤 토론이 진행된 가운데 허창옥 후보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선거공약으로 구체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위해 허창옥 후보는 우선 영어교육도시와 관련한 표공약으로, 첫째. 영어교육도시 연계도로의 조속한 완공을 통해 영어교육도시와 기존 대정읍지역의 단일생활권 조성 둘째, 늘어나는 치안수요와 주민편의를 위한 파출소 및 우체국 유치 추진 셋째, 문화여가 수요에 비해 시설이 전무하므로 체육문화시설 건립 등을 제시했다.

허창옥 후보는 “영어교육도시가 학생만이 있는 곳이 아니라 상업활동 공간, 주거 지역까지 들어서면서 새로운 도시가 형성되는 것”이라며 “영어교육도시를 통해 대정읍 지역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선 홀로 떨어진 섬이 아니라 지역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모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허창옥 후보는 “입주민들 또한 대정읍의 주민이라는 의식을 갖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