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교육의원
김장영 “학교 언어문화 개선 교육 지원”
김장영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도 교육의원 제주시 중부선거구(일도1동, 이도 1.2동, 삼도 1.2동, 용담 1,2동, 건입동, 오라동) 김장영 예비후보는 15일 제주지역 초・중・고등학교의 ‘언어문화 개선 교육 지원’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언어폭력으로 인한 청소년들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학생들이 욕을 대수롭지 않게 일상 언어처럼 쓰고 있다”며 “통계적으로도 초・중・고 학교폭력 중에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언어폭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로 인해 갈등이 야기되고 대인관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청소년기 언어습관은 고치기 어려워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언어폭력을 개선하는 방안으로 독서와, 악기연주, 스포츠 활동, 분노조절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특히 독서의 경우 인문학적 소양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 줌으로써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등 언어문화를 순화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이 분야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언어폭력, 욕을 하는 이유로 ‘포괄적인 내적・외적 스트레스와 자기조절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적극적인 개선 대책이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