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교육의원
김상희 “학생 재난 안전훈련 교육 강화”
김상희 교육의원 예비후보

제주도교육의원 제주시 서부선거구 김상희 예비후보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시 서부지역 학생 재난 안전훈련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미래의 주역인 학생을 각종 재난, 사고로부터 보호하는 일은 국가의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일은 학생 스스로가 평상시에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안전훈련 교육을 통해 조기에 재난 대응요령을 습득해 생활화, 습관화하고 안전역량 과 안전의식을 충분히 갖춘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안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제 제주시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 반복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체험훈련 참가를 의무화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생활화, 습관화 할 필요가 있다”며 “훈련내용은 화재 시 대피요령, 지진발생 시 대피요령, 해일, 유독가스 누출, 산사태, 폭설, 태풍 시 대피 및 대처요령을 교육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도 있게 교육해 언제든지 환자 발생 시 즉시 실시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며 “스크린, 사진, 동영상을 통해 최근 재난사례를 소개 하고 피해예방을 위한 안전 행동요령을 숙지하도록 교육해 재난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교육기관은 제주시 소방교육대와 자매 결연 체결 후 한 달에 2개 학교의 안전재난교육을 강화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송민경 기자  aslrud73@gmail.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