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8월 12일, 도내・외 추사작품 40여점 “한 눈에”

오는 12일 오후 2시 개막을 시작으로 8월 12일 까지 제주추사관 전시실에서 ‘장무상망(長毋相忘)’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창조)에서는 제주추사관 개관 8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12일 오후 2시 개막을 시작으로 8월 12일 까지 제주추사관 전시실에서 ‘장무상망(長毋相忘)’이라는 주제로 3개월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추사관 개관 8주년을 맞아 도내・외 5개 관련기관 소장유물을 대여해 추사작품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도외에서는 과천시 추사박물관 소장유물 필담서(筆談書) 등 11점, 충남예산 추사기념관 소장유물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등 7점, 진도 운림산방 소장유물 대련(對鍊) 등 4점 작품 대여 했다.

도내에서는 김만덕기념관 소장유물 은광연세(恩光衍世), 민속자연사박물관 소장유물 자이당(自怡當) 등 5점, 자체 소장유물 세한도(歲寒圖) 등 12점 총 40여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제1 전시실에는 추사의 가문 작품, 제2 전시실에는 추사의 제주유배생활 작품, 제3 전시실에는 추사를 사랑하는 이들로 구성 됐다.

김창조 세계유산본부장은 “오는12일 오후 3시에 제주대학교 양진건 교수의‘추사와 제주 유배문화’라는 제목으로 강연회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도민 과 관람객들이 많이 찾아줬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아울러 김 본부장은 “제주추사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추사(秋史) 유배문화 역사자원의 가치를 느낄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볼거리 제공으로 만족도를 높여 나아가 갈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