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선거 삼양, 봉개동 선거구 안창남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후안무치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갑질을 중지하라”고 밝혔다.

안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나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막장드라마식 인신공격을 하였을 뿐아니라 복당과 관련해서도 절차가 있음에도 도당에 무소불위의 힘이 있는 것처럼 불허 운운한 것은 요즘 적폐청산 대상인 갑질의 횡포에 다름이 아니며 이는 도민의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안 예비후보는 “저는 도의원 공천심사와 관련해 중앙당의 당헌, 당규에 따라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당연히 심사해야 할 중요한 항목인 당선가능성 30점이 배제돼 평가한데 대해 중대한 당헌, 당규위반임을 문제 제기를 했고 시스템에 따른 절차를 인내하며 이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 예비후보는 “결국 도당 최고의결기구인 상무위원회에서도 문제가 있다고 인식해 도당위원장에게 주장이 일부 반영될 수 있도록 조정할 것을 위임하고 의결보류를 해 회의가 끝난 바로 직후 위원장실에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차이가 크게 없으면 경선을 할 것이냐 묻길래 당연히 경선에 임하겠다고 답변을 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안 예비후보는 “그런데도 기득권만 주장하며 단수후보 내지 전략공천을 해달라고 주장했다는데 결코 그런 사실이 없다”며 “광역의원의 경우 도내 어디에 주소를 두든 출마할 수 있는데 정치신인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면서 기득권만 내세우며 억지를 부렸다는 인신공격에 대해서는 나만이 아닌 우리 삼양, 봉개동민을 완전히 무시하는 행태이며 도당은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토로했다.

또한 안 예비후보는 “서울 출신으로서 제주에 내려와 산지가 4년여 밖에 안 된 걸 로 알려져 있고 공천신청 마감 날 까지도 조천읍 지역에 거주하면서 주민자치위원을 하다가 당일에야 사퇴를 하고 남편은 조천읍에 거주하면서 본인은 삼양동으로 전입을 해 출마한다면 어느 누가 진정성을 믿겠냐”고 꼬집었다.

안 예비후보는 “주소를 옮기지 않고 출마해도 되는데 굳이 주소를 옮긴 것은 유권자를 기만하려는 의도가 있는 게 아닌지 의구심을 자아내기 충분하기에 실제 거주여부를 파악할 것을 요구했지만 이마저 묵살한 것은 도당”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안 예비후보는 “지금 까지는 27년간 당을 지켜온 당원으로서 집안 돌아가는 꼴이 마땅치 않아 잠시 가출하는 심정으로 탈당을 했지만 더 이상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면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임을 경고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