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6일 논평을 통해 항간에 유포된 ‘원희룡 부동산정책’의 실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문 예비후보는 “최근 언론보도에 의하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가 무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를 사칭한 듯한 정책 공약이 나돌고 있어 조사에 나섰다”며 “보도에 따르면 지난 4일 ‘제주 행복한 부동산 만들기’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밴드에 정모 씨의 이름으로 ‘원희룡입니다’라면서 부동산 관련 정책공약 글이 게재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 예비후보는 “밴드에는 ‘지속가능하고 실수요자들의 부동산 거래 활성화를 위한 부동산 정책공약을 발표했습니다’라며 농지기능강화 지침 폐지 또는 개정, 토지분할제한 지침 폐지 또는 완화, 사도의 적극적 도로지정, 오수관로 기준 및 3m 이하 도로 토지의 건축기준 완화 등의 내용이 게시된 것으로 보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문 예비후보는 “이 기사를 게재한 언론사는 원 후보 측에 사실관계 여부를 확인한 결과, 이러한 내용을 보낸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며 “우리는 제주도선관위에서 이 부분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기 때문에 결과를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문 예비후보는 “아울러 원 후보 측에서는 차제에 별도의 부동산정책을 갖고 있는지, 있다면 그 내용은 어떤 것인지를 공개할 용의는 있는지 묻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