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6회 어린이날, 제주 곳곳 어린이날 행사 ‘풍성’

[제주도민일보 DB]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도 전역 곳곳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도 전역 곳곳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 제96회 어린이날 기념식

어린이날 기념식은 제주시에선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부복자) 주관한 가운데 5일 오전 10시 애향운동장에서, 서귀포시에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고은희) 주관으로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에서 마련된다.

행사는 오전 9시30분 1부 식전행사와 오전 10시부터 2부 기념식, 10시30분부터 3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나무목걸이 만들기, 가면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과 팽이치기, 딱지치기 및 대형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야외활동과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기념식에선 10명이 중앙부처 포상을 받고, 제주도지사 표창 20명 등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유공자 66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한다.

▲ 제주도내 공공 문화·예술 기관 어린이날 행사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정세호)은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전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주 설화·동화 인형극 공연, 옛날 화폐 체험, 제주어 그림 그리기 등을 준비했다. 여기에 어린이 놀이터인 에어바운즈, 팝콘 만들기 체험도 마련했다.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있지만,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당일 현장에서 접수를 받는다.

제주도립미술관(관장 김준기)도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미술관 일원에서 ‘어린이 미술 체험 축제’를 연다. 미술 체험, 공연, 어린이·가족 영화 상영을 준비했다.

미술 체험은 △페이스 페인팅 △우드팬시 만들기 △구슬팔찌 만들기 △엽서 만들기 △알록달록 블록 만들기로 진행한다.

공연은 마술사 김승연, 가수 메멘토가 무대에 오르고 영화 <다이노소어>(2000), <주토피아>(2016)를 상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무료로 진행되며 특별히 이날은 미술관 입장도 무료다.

관람객은 시민갤러리에서 진행하는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 ‘동백꽃 스티커 붙이기’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현재 도립미술관에서는 <4.3 70주년 특별전 포스트 트라우마(Post-Trauma)>, <장리석 대표 작품-시대 속 화가의 초상> 전시가 열리고 있다.

제주현대미술관은 업사이클링 아트 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온 재주도좋아를 초청해 바다유리 얼굴 만들기(마그네틱 만들기) 체험, 식물 생태를 관찰하는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 등을 연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비가 올 경우엔 미술관 세미나실로 장소를 옮긴다.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프로그램 당 참가비 5000원을 받는다.

또한 현대미술관에서는 7월 1일까지 기획전 <생태미술 2018 : 플라스틱 생물>을 진행하고 있다.

▲ 도내 도서관 어린이날 행사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주최가 된 대규모 책잔치를 진행한다.

이날 찬송 어린이 합창단원들의 ‘어린이를 위한 음악여행’, 화북 윈드오케스트라의 ‘어린이북 소리’, ‘BOOK 매직&마임쇼’가 진행된다.

서귀포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이어 제주신화연구가인 김정숙씨를 초청해 ‘감은장 아기’ 그림책 읽어주기와 함께 전문 공연팀의 인형극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진행된다.

▲ 해군 제주기지·제주해양경찰서 ‘부대 개방 및 함정 공개 행사’

해군 제주기지는 어린이날을 맞아 부대를 개방하고 함정 공개 행사를 실시하는 등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서귀포시 소재 해군 제주기지는 해양경찰과 함께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축함 충무공이순신함(4400톤급)과 해경경비함(3006함)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전시, 해군·해병대 복장 및 해군 특수부대(UDT) 장비 체험, 함정 퍼즐 만들기, 어린이 놀이터 운영, 선착순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제주해양경찰서도 제주항 7부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1500톤급 경비함정을 공개하고 헬기탑승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 렛츠런파크 제주 '두다다쿵과 함께 하는 렛츠런 캔디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에서는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두다다쿵과 함께 하는 렛츠런 캔디런’을 진행한다.

‘두다다쿵’은 EBS에서 방영됐던 프로그램으로 이번 어린이날 축제에서 뮤지컬 공연으로 진행된다. 행사장 곳곳은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고, 알록달록 캔디를 모으는 ‘레인보우 캔디 랠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선물보따리 속 다양한 종류의 캔디를 모아 스탬프를 받아오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로봇댄스 공연, 드론 체험, 텐트 만화영화 극장, 에어 바운스 놀이터, 클레이 비누 만들기, 말 모양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한편, 어린이날 당일 5일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중앙지하상가 ‘신나는 어린이날’ 행사

제주중앙지하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이사장 고정호)이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지하상가 내에서 '신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지며 페이스페인팅, 클레이아트, 네일아트, 아르미 가면 만들기 등이 다채롭게 무료로 운영된다.

제주지하상가는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에게는 복권을,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는 풍선, 사탕, 소정의 선물을 나눠줄 계획이다. 또한 현장에서 캐릭터 아르미와 함께하는 포토타임이 이뤄진다.

▲ 제주신화월드 ‘신화키즈카니발’

제주신화월드는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축제 ‘신화키즈카니발’을 개최한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플리마켓과 클래식 및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 및 이벤트가 마련된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제주도에서 가족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라는 주제로 제주신화월드 내 이벤트플라자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열린다. 참가 신청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신청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5월 4일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 제주별빛누리공원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오는 5일과 6일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를 진행한다.

오전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놀이, 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어린왕자 오르골 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 △태양계 자외선 팔찌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에코백·파우치 꾸미기 등이 예정됐다.

또한, 제기차기, 원반던지기, 투호 등 실외 놀이와 키다리 아저씨의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 한라생태숲 ‘행복한 숲속 신나는 보물찾기’

제주도 한라생태숲은 오는 5일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가족들 모두 숲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숲 해설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이 식물과 흙을 만지며 오감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에코티어링은 ‘행복한 숲속 신나는 보물찾기’란 제목으로 한라생태숲의 생태에 관한 미션을 수행하며 습득한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