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진로체험활동 실시

지난 3일 구엄초등학교에서 어린이날 기념체육대회와 진로체험활동이 실시돼 구엄초 학생들이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구엄초등학교(교장 장승련)는 지난 3일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축제와 진로체험활동을 겸한 모진드르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에는 체육대축제, 오후 2시부터는 진로창업체험활동인 구엄장터 축제가 펼쳐졌다.

진로교육의 일환인 구엄장터를 위해 무학년제 6개 분과 △구엄 꽃가게 향기 △솔솔~젤캔들 △냅킨아트! 새로운 세상 △쥬얼리 세상 △구페토가 만드는 피노키오 △손으로 뜨는 세상 등을 구성하고 미술, 실과, 창의적 체험을 통해 학생이 원하는 분과에서 스스로 물건을 만들고 판매계획을 세워 판매해보는 창업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지난 3일 구엄초등학교에서 어린이날 기념체육대회와 진로체험활동이 실시돼 구엄초 학생들이 구엄장터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이날 구엄장터에서 학생들이 판매한 금액의 80%는 전교어린이회 회의를 거쳐 사회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구엄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모진드르한마당을 통해 건강을 위한 체육대축제활동 심신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재미와 가치를 느끼고 진로에 대한 관심과 의식을 한층 높이는 바람직한 계기가 됐다”며 “수익금의 기부활동을 통해 참다운 봉사정신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